티스토리 뷰

무안 짚불 삼겹살 담양 솥뚜껑 닭볶음탕 주문

반응형

EBS의 인기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2009년 6월 29일 첫 방송 이후로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평일 저녁 9시 30분에 방송되며, 대한민국의 숨겨진 명소를 약 20분 동안의 방송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기행'은 잔잔한 톤으로 진행되지만, 주말 재방송을 제외하고도 안정적인 시청률을 유지하며, 생생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한국의 역사, 문화, 풍습, 그리고 건축을 다루어 시청자들에게 그 깊은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글지글 불맛 기행 입니다 무안 짚불삼겹살 과 담양 솥뚜껑 닭볶음탕이 소개가 되는데요  자세한 정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무안 짚불 삼겹살 주문

이번 방송에서 먼저 전남 무안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겨울의 별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주문정보

자세한 정보 확인 하고 주문하세요

담양 솥뚜껑 닭볶음탕 주문

바로 73년 전통을 자랑하는 무안 짚불 삼겹살이 소개가 됩니다 

반응형

주문정보

자세한 정보 확인 하고 주문하세요

땔감이 부족했던 시절, 영산강 숭어를 짚불로 구워 먹는 습관에서 출발한 이 음식은 할아버지와 아버지로부터 내려온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나승대 씨가 현재까지 수호하고 있습니다. 솔잎, 낙엽 등 다양한 잎들로 고기를 구워 봤지만, 3년 이상 된 볏짚의 향기가 최고라고 합니다.

승대 씨가 고기를 구우는 동안,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총 10가지 반찬을 손수 만듭니다. 직접 키운 배추로 담근 김치와 무안에서 유명한 양파김치, 그리고 칠게장은 짚불 삼겹구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현재 아들인 승대 씨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 항아리 삼겹살을 개발 중입니다. 승대 씨가 만든 항아리 바비큐와 칠게장 비빔밥은 한 그릇 뚝딱하면서 겨울의 불맛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특별한 조합으로 겨울의 맛과 향을 만끽해보세요.


그리고,전남 담양에서는 솥뚜껑이 인생의 동반자이자 불맛에 진심한 김춘구 씨가 있습니다 매일 10개가 넘는 솥뚜껑에서는 지글지글 닭볶음탕이 오늘도 향긋하게 끓여지고 있습니다. 아침마다 1톤이 넘는 참나무 장작을 쓸 만큼 춘구 씨는 불을 피우며 뜨거운 열기와 매일 싸우고 있습니다.

춘구 씨의 농막은 솥뚜껑 닭도리탕을 개발해 낸 전용 불맛 연구소입니다. 연못에서 잡은 메기로 끓여 낸 솥뚜껑 매운탕과, 직접 만든 회전하는 바비큐 기계로 구운 등갈비는 불맛의 새로운 신세계를 보여줍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 불맛에 열정 가득한 두 남자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음식과 뜨거운 열정이 어우러진 이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맛을 소개 한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방송 제품 주문하세요  

주문하는곳

반응형

무안 73년 전통짚불구이집
몽탄 두암식당
전남 무안군 몽탄면 우명길 52 몽탄 두암식당
매주 목요일 휴무

담양 솥뚜껑닭볶음탕 닭도리탕
담양 지향가든
전남 담양군 월산면 용흥사길 111